PMP시장분석
국내 시장은 2004년 9월 1세대 제품출시
3.5인치 QVGA TFT-LCD 장착
지원파일 형식제한으로 시장성 적음
2005년 제2세대 PMP제품 출시
4인치 or 4.3인치 wide TFT-LCD 제품 주
네비게이션, DMB등의 부가기능 제공
2006년 차세대 멀티미디어 단말기로 변화
휴대 인터넷 서비스 지원
(각종 컨텐츠를
등 총 39개 채널의 방송을 무제한으로 볼 수 있다. 웬만한 콘텐츠 하나 봤다간 수십만 원을 물어야 하는 기존 무선인터넷 VOD 서비스에 비하면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으로 높은 퀄리티의 방송을 즐길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때문에 DMB 단말기가 VOD 단말기에 비해 비교 우위적 위치를 점하게 되는 것이다.
분석했다.
연구질문 1>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채널은 기존의 PC 기반의 웹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채널과 어떠한 차이점을 가질 것인가?
연구질문 2>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의 변화는 소비자와 기업의 상호작용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인가?
연구가
불가) 검색 결과 없음
멜론 37 6 7
벅스 42 4 4
엠넷 41 5 4
도시락 32 9 9
소리바다 30 9 11
국내 대중가요는 대부분의 음원 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다. 현인, 조용필, 신중현 등 옛 가수의 노래부터 가곡, 타령, 민요까지 갖가지 음원을 구비해 놓았다. 해외 음악은 수많은 곡을 일일이 계약하고 들여오는데
불가한 상태이다. 온라인 음악시장의 주요 디바이스는 PC, MP3P가 주종이었으나, 우리나라를 비롯한 몇몇 국가는 MP3폰을 출시해 다운로드된 음원을 폰에서 감상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시장조사기관인 Gartner Dataquest는 디지털 오디오 플레이어와 MP3폰의 매출규모를 전망했는데, 이에 따르면 MP3폰은
시장만은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영어교육 열기와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는 취업난과 맞물려 전자사전의 수요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사람들은 전자사전으로 인해 학습 속도가 빨라지고 기존의 무거운 사전보다는 휴대하기 편리한 사전을 더욱 선호하게 되었다. 또한 한 설문조사를 통해 소비
컨텐츠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그림 4] 2007년 분야별 시장 점유율
― 07년에 본격적인 구조조정을 거친 아케이드게임 및 아케이드게임장은 전체 게임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1.7%에 불과한 약 870억원 수준으로 급격하게 감소하였다. 2006년 아케이드게임과 아케이드게임장을 합쳐 약 3조3,000억
불가
수도권 지역에서만 서비스
주제 선정 배경
- DMB는 서비스 성격상 이용자 기반 확보를 위해서 먼저 H/W인 단말기의 보급이 전제되어야 함
- DMB 단말기 유통 문제는 단말기에 의한 엄청난 고객 Lock-in 효과를 고려할 때 초기시장 선점의 성패를 결정하는 매우 중차대한 문제임
- DMB 시장에서
사업영역을 더욱더 발전 가능한 사업으로 만들고 있으며, 실제 메가스터디의 매출액 추이는 점차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본인은 코스닥 상장사인 메가스터디의 주가 추이를 관심있게 살펴보고 있으며, 앞으로 본인의 투자전략 및 판단을 위해 이번 분석을 실시하였다.
온라인 사이트는 그늘에 가려있다. 또한 이미지 면에서 그다지 좋은 점수를 얻지 못했다. 하지만 사이트에서 제시된 가격이나 서비스 등 에는 기대감을 나타내는 것을 Fishbein 모형을 통해 알 수 있었다.
○ 벅스
- 조사를 통해서 가격이 경쟁 업체에 비해서 만족감을 덜 나타냈는데, 이는 아직